Home > 커뮤니티 > > 수강후기

[13시간의 기적] 완강 후기

송문희 조회 393






*챌린지 전 내 영어 상태!
저는 중/고등학생 때부터 영어 중하위권에 위치해 있었습니다. 문법 문제는 거의 찍는 수준이었습니다. 군무원 응시를 위해 급하게 본 토익은 510점이었습니다... 제 기준으로는 500점이라도 넘어서 너무 다행이었죠ㅎㅎ

*챌린지 진행하게 된 계기!
공무원 공부를 시작하면서 제일 막막했던 과목이 영어였습니다. 지금껏 여러 영어 시험을 보면서 제대로 풀어본 적도 없는데 그냥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시작하였습니다. 기초가 없으니 타사 영어 기본강의를 쭉 다 봤지만, 강의를 듣고 이론 책을 보면 이해가 되는 것 같은데 실제로 문제를 풀어보면 아주 쉬운 문제 빼고는 거의 풀리지 않았습니다. 물론 단어 문제도 있었을 텐데 개념 자체가 정리되지 않아 적용하지 못하는 것도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. 수식어가 어디까지인지, 어떤 것이 본 문장의 동사인지, that과 what의 차이와 문장에 따른 쓰임, 관계대명사가 문장에서 어떤 격으로 사용되었는지 등 많은 것이 헷갈리고 문장에서 어떻게 구분해야 하는지를 몰랐습니다. 시중에 있는 책들 모두 문법에 대해 잘 정리는 되어 있는데 결국은 이해와 적용을 못 하니 반 포기한 상태였습니다. 그러다 '국대공시영어' 광고에서 완전 기초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보게 되었고 진짜 마지막으로 해보기나 하자는 마음으로 시지ㅏㄱ하게 되었습니다. 문제를 풀다 보면 기초적인 걸 모르는데 남한테는 물어보기도 부끄럽더라고요..ㅎㅎ

*챌린지 진행 과정 흐름
매일 강의 듣기 -> 강의자료 복습 -> 오늘의퀴즈 -> 오늘의 단락독해(13시간의 기적) 순서로 공부합니다.

<완전기초>강의에서는 명사, 대명사 격변화, 동사 등 정말 기본적인 내용부터 시작합니다. 저는 이 파트에서 헷갈려선 조동사의 뜻, to부정사, 동명사, 분사의 개녀믈 정리하여 완벽하진 않지만 이제는 문장에서 왜 이런 형태가 됐고 명사/형용사/부사 중 어떤 역할을 하며 어떤 의미인지 구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!!

<13시간의기적> 강의에서는 좀 더 심화된 내용에 대해 배웁니다. 이 파트가 문장 해석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. 문장이 수식어 때문에 길어지면서 해석하는데 어려웠는데, 이박사님이 알려주신 공식대로 대입하면서 분석하다 보니 문장이 읽히느느 게 너무 신기했습니다. 명사적 덩어리, 형용사적 덩어리, ,부사적덩어리, 관계대명서, what과 that 구분 등 이 파트에서 다 배웠습니다. 수학 공식처럼 대입해 문장을 분석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 아직도 신기합니다.

*좋은 점 및 추천
앞서 말했듯이 문장 분석이 되는 게 놀랍고, 모든 자료를 pdf로 제공해 주셔서 금정적인 부담을 덜 수 있었습니다.

저처럼 영어 기초가 없고 긴 문장이 되면 아예 못 읽는 분들 정말 정말 추천드려요!! 단어는 외우면 되지만 문법은 혼자서 어렵잖아요,, 공식 정말 최고입니다!


목록 수정 삭제


이전 줌라이브 후기
다음 3090챌린지 후기
TOP